"다크서클 관리만 잘해도 첫인상 Good!"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3-22 0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참존화장품 '디에이지 레드와인 에스 아이크림'

(아주경제 홍성환 기자) 올 봄 여성들의 피부고민 가운데 하나는 눈 밑 다크서클이다. 눈은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데 중요한 요소기 때문이다. 눈이 크고 예뻐도 다크서클이 있으면 나이가 들어 보이고 피곤한 모습으로 인식하기 쉽다. 다크서클은 하루아침에 해결하기 힘들다. 이를 예방하는 생활습관을 꾸준히 실행하지 않으면 더욱 개선하기 어려운 피부 고민이다.

22일 뷰티업계 관계자는 “다크서클이 생긴 원인과 모습에 따라 그에 맞는 개선 노하우에 맞게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 갈색 다크서클에는 미백 아이크림

다크서클의 주원인은 색소 침착이다. 스트레스·메이크업·자외선 등에 의한 색소 침착은 눈가에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해야만 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색소의 원인인 멜라닌을 지워주는 화이트닝 아이 케어 제품이 필수다.

참존 ‘디에이지 레드-와인 에스 아이스팟’은 미백 기능성 성분인 알부틴이 함유된 미백전용 리퀴드 스팟 제품이다. 알부틴·감잎·상백피·목단피·버드나무 추출물이 눈가에 미백 효과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프랑스 레드와인 성분이 눈가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키엘 ‘라인 리두싱 아이 브라이트닝 컨센트레이트’는 순부 비타민 10.5% 아이 세럼이다. 눈가 주름을 개선시켜주고 다크서클을 완화시켜준다.

◆ 푸르스름한 다크서클은 마사지와 수분 아이 젤

얇은 피부를 가진 사람은 피부로 혈관이 비쳐 눈 밑이 검푸르게 보인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이 피곤하면 혈류가 막히고 혈액 내 이산화탄소가 증가해 혈액이 검어지기 때문에 더 검푸르게 보인다.

이에 푸르스름한 다스서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눈가 마사지를 수시로 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줘야만 한다. 또 건조함 때문에 다크서클이 더 짙어 보이지 않도록 수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 잔주름에 의한 다크서클은 눈가 주름개선 크림

늘어진 잔주름과 푹 꺼진 눈가는 그림자가 드리워져 칙칙한 다크서클을 만들어낸다. 이렇게 탄력 없는 눈가에는 고영양 고농축 아이 제품이 필요한다.

특히 심한 탄력 저하와 건조함이 계속되면 페이스 오일과 아이 마스크를 활용해 보습을 더해줘야 한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침투성 높은 오일을 눈가에 적당량 바른 뒤 아이 마스크를 붙여주면 건조한 눈가에 보습과 영양을 깊숙이 전달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