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미니앨범 공개..타이틀곡 '크레용' 총 7곡


아주경제 황인성 기자=솔로로 데뷔한 지드래곤이 YG공식블로그 YG LIFE를 통해 앨범 리스트를 공개했다.

15일 발표되는 이번 첫 번째 미니앨범은 총 7곡이 수록됐으며, 타이틀곡 제목은 '크레용(CRAYON)'이다. '크레용'은 '크레이지와 지드래곤의 합성이자 크레이지 온의 줄임말로 음악에 미쳐있는 지드래곤을 의미한다. 공식 타이틀곡인만큼 지드래곤의 색깔이 가장 강하게 드러난 곡이 될 것으로 예성된다.

빅뱅의 메인 프로듀서 지드래곤은 총 7곡이 수록된 앨범 모든 곡을 작사, 작곡가로 참여했다. 이전 앨범과 달리 화려한 피처링을 자랑한다. 3번 트랙 '결국'은 이름이 밝히지 않은 채 YG 뉴 걸 그룹이라고 소개됐다. 이름은 ?로만 돼있어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5번 트랙인 '미씽 유'는 자우림의 김윤아가, 6번 트랙 '투데이'는 넬의 김종완이 참가했다. 이들은 좀처럼 타가수 앨범 피처링에 참여하지 않는 뮤지션이고, 지드래곤의 음악적 색깔과 거리가 있어 어떤 하모니를 이뤄낼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7번 보너스트랙 '불 불여봐라'는 같은 소속사 타블로와 언더랩퍼 도끼가 참여했다. 다양한 가수들이 참가한 이번 앨범은 지드래곤이 다양한 음악적 실험을 했다는 걸 알 수 있다.

한편, 지드래곤은 선공개곡 '그XX'는 국내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첫 미니 앨범은 9월15일 공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