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갑오년 새해맞이 도내 전 지역서 다채롭게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2-30 09: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2014 새해맞이 희망축제」… 31일 청주예술의전당 천년각 일원에 마련 -

아주경제 이병국 기자 = 충북도는 오는 31일 오후 11시부터 청주 예술의전당 천년각 일원에서 80여 분간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와 도민 5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사다난했던 계사년 한해를 마무리하고 갑오(甲午)년 희망찬 새해를 맞아 도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충북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는 「2014 새해맞이 희망축제」를 개최한다.

‘충북, 날개를 달다’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올 한해 열심히 달려온 160만 도민 모두가 함께 갑오년 새해에는 더욱더 비상하고자 하는 소망을 담아 4개 분야 10개 이벤트로 구성해 도민에게 감동과 환희를 선사할 계획이다.

식전행사로 새해를 힘차게 여는 북소리 공연, 함께하는 의미의 충북연합합창단 공연이 진행되며, 특히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로의 초대 메시지를 레이저퍼포먼스를 통해 선사할 예정이다.

본행사로는 초청가수 김범룡의 축하공연, 충북예술고등학교 한국무용 전공학생들의 주제공연과, 각계각층의 주요인사가 참여하는 의식행사인 제야의 천년대종 타종행사를 통해 새해 첫날 첫 시를 열 예정이다.

또한, 160만 도민에게 갑오년 새해 꿈과 희망을 전하는 도지사의 신년메시지에 이어, 새해희망 축하 불꽃놀이가 음악에 맞춰 새해 첫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게 된다.

또한 행사종료 후에는 천년대종을 개방해 도민들이 새해소망을 담아 타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된다.

청원군에서는 1월 1일 오전 6시 30분에 문의 문화재단지에서 ‘희망 2014 청원 해맞이 축제’를 개최한다.

충주시에서도 같은 날 오전 7시 안림동 마즈막재에서 ‘신년휘호 퍼포먼스’ 등 해맞이 신년행사를, 제천시에서도 1월 1일 오전 6시50분 청풍호선상에서 ‘희망풍선 날리기’ 등 신년해맞이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며, 그 외의 시‧군도 새해맞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