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평가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 전북중기청, 10일 오후 4시50분 터존 비발디홀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기술개발지원사업의 기술평가 전문성 강화를 위한 R&D평가역량강화 세미나가 전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위성인) 주관으로 10일 오후 4시50분 터존(비발디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기술평가 관계자들과 함께 공정한 기술평가의 이해, 효과적인 R&D 평가기법, 우수사례 발표 등과 관련 공유의 장이 마련되며, 전북지역 중소기업의 R&D 사업 선정 확대를 위한 산학연 협력체제 구축 및 정책․정보를 함께하는 시간도 갖는다.

 중소기업청의 전북지역 R&D예산 지원비중은 200억으로 전국대비 평균 3.0%를 나타내고 있어 정부 R&D 예산의 전북 투자비중인 평균 1.8%(2,70 억)보다는 높게 나오고 있으나, 전국대비 전북지역 중소기업 비율(3.6%) 보다는 낮은 지원율을 나타내고 있다.
 
이에따라 전북지방중소기업청은 전북지역 중소기업의 R&D 사업 선정 확대를 위해 평가는 공정하게 하되 중소기업에서 개발하고자 하는 내용에 대해 기술자문을 많이 해줄 수 있게 평가위원 역량강화를 실시한다.

전북지방중소기업청 강석근 과장(제품성능기술과)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평가위원들의 평가기술 향상과 기술교류가 활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세미나를 정례화 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