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작은·병영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도서교환전 개최

[파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는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하는 도서교환전을 오는 24일 파주시청 민원실 앞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세 번째 맞는 도서교환전은 작은도서관과 병영도서관의 도서지원을 위해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지난해 5월, 9월 두차례 도서교환전을 통해 마련한 도서 7천여권을 병영도서관에 기증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시민과 공직자가 잠재적 시민인 군장병의 자기 개발과 문화복지에 기여하고 있다.

도서교환전은 집에서 잠자고 있는 도서 3권을 가져와 당일 준비된 1,500여권의 새 책 1권과 교환(3:1)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웃에게 책을 권하고 필요한 곳에 책을 나누는 일석이조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이다.

이번 도서교환전을 통해 마련된 도서는 당일 행사지원을 함께 해 준 군부대와 작은도서관에 기증 할 계획이다., 하반기 도서교환전은 9월 2일~3일 파주시 평생학습박람회 일정에 맞춰 운정행복센터에서 개최해 도서 지원이 필요한 곳에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파주에는 58곳의 작은도서관과 독서문화로부터 소외된 군장병을 위한 병영도서관 15곳이 조성돼 있다.

도서교환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pajulib.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파주시청 교육지원과(☎031-940-5042)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