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티투어 2층버스 도입…12월 2일 개통식 개최

  • 축하 공연, 시승식 등 다양한 이벤트 개최로 볼거리 풍성

인천관광공사(사장 채홍기)는 인천시티투어 2층 버스 4대를 도입하고 개통식을 오는12월 2일 부평역 광장에서 개최한다.

공사는 2016년 6월 부터 인천시티투어를 테마형에서 순환형 노선으로 변경 운영해 왔으며, 올해 인천관광의 명물이 될 인천시티투어 2층 버스 4대를 도입하고 신규노선을 증설하는 등 시티투어 운영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인천시티투어 2층버스[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시티투어 2층 버스 개통식에서는 축하 공연과 인천관광안내 부스 및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며, ‘응원 메시지 보내기’ 이벤트를 통해 사전 온라인 신청을 한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2층 버스 시승식이 예정되어있다.

또한 인천시티투어 2층 버스 시승 후, 사진이나 동영상을 개인 블로그 및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도 증정한다.

인천 최초로 도입되는 인천시티투어 2층 버스는 원제조사가 스웨덴 볼보사(바디 빌더 : 대만)로, 12월 초부터 연말까지 사전 홍보, 이용객 의견 수렴 및 붐 조성을 위하여 2층 버스 운행 구간에 한하여 시범 운행을 실시한다.

2층 버스 투입 노선은 도심을 순환하는 ‘시티 라인’, 영종~인천대교~송도를 순환하는 ‘바다 라인’이며, 기존 송도~월미․개항장을 순환하는 ‘섬 라인’과는 자유로이 환승할 수 있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