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방송된 '생방송 오늘저녁'의 '분식왕' 코너에서는 '꼬시나 떡볶이'가 소개됐다.
꼬시나 떡볶이는 다양한 맵기와 토핑이 더해진 즉석떡볶이로 인기가 많다고 한다. 밀떡, 쌀떡, 고구마떡, 치즈떡까지 4종의 떡을 기본으로 김말이 튀김, 튀김 만두, 어묵, 깻잎, 양배추가 들어간다고 한다. 특히 강원도 인제에서 공수해 직접 말려낸 무말랭이가 맛의 비법이라고 한다.
여기에 표고 버섯을 넣고 우려낸 맛간장에 고춧가루, 갈아낸 양파즙을 더한 비법 양념장이 깊은 맛을 낸다고 한다. 꼬시나 떡볶이는 경기도 의정부시 행복로 23-1에 위치해있다.
두번째 분식왕 '남양주시 더 수제비 본점'은 멸치육수를 우려내 만든 수제 손비가 전문점으로 직접 농사짓는 쌀과 야채를 재료로 쓰며, 모든 음식은 직접 만든다고 한다. 이 가게에서는 바지락 수제비, 들깨수제비, 꼬꼬 수제비까지 수제비 3총사를 맛볼 수 있단다. 24시간 냉장 숙성으로 쫀득함을 업그레이드한 수제비와 멸치, 밴댕이, 감초, 건고추 넣고 끓여낸 육수를 기본으로 바지락을 넣으면 깔끔한 바지락 수제비가 완성된다고 한다.
이 외에도 국내산 들깨가루를 넣으면 구수한 들깨 수제비가 된다고 한다. 여기에 삼계탕과 또다른 매력의 꼬꼬 수제비도 주인장 부부의 히트 메뉴라고 한다. 이 가게는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856-31에 위치해있다.
'바다 위의 헌터' 코너에서는 신안에 위치한 '거시기횟집'이 소개됐다. 이 가게에서는 갓 잡아 온 자연산 참숭어로 숭어회, 숭어 찜, 숭어탕수육 등 30년 손맛이 깃든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한다. 거시기횟집은 전남 신안군 압해읍 압해로 1741-37에 위치해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