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임스 량 트립닷컴 그룹 회장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한국에 마스크 10만장을 기부했다. [사진=트립닷컴 그룹 제공]
7일 트립닷컴에 따르면, 이번 기부는 제임스 량 회장 주도로 추진됐으며 한국을 포함해 일본·캐나다·프랑스에 총 100만개 마스크를 기부할 예정이다.
량 회장은 "여러 갈래 길에서 모여 함께 여정을 시작하는 것, 공동체가 돼 함께 하는 것, 서로 다른 내가 우리가 되는 것, 시행착오를 거쳐 함께 목표를 이루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함께 나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트립닷컴 그룹은 고객 안전과 편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1월 말부터 세계 각국 출입국 제한 사항을 모니터링해 각국 트립닷컴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변동사항을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다.
트립닷컴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고객이나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최전선에서 힘쓰고 있는 의료종사자를 대상으로 여행상품 전액을 환불해주고 있다. 대상자에게는 항공사 정책으로 인해 무료 취소가 불가능한 항공권의 경우에도 트립닷컴 자체 비용을 부담해 수수료 없이 환불을 진행한다.
제임스 량 회장은 "이번 기부는 인류애를 바탕으로 공통이 가진 시련을 극복하는데 동참하고자 추진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