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이 인천 ‘검단신도시 우미린 파크뷰’를 이번달 중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4개동 전용면적 59~84㎡ 1180가구로 구성된다.
교통여건은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이 오는 2024년 개통될 예정이고,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가 인접한 위치다.
앞으로 올림픽도로와 이어지는 원당~태리 광역도로 사업과 공항고속도로와 연결되는 검단~경명로 간 도로개설 사업까지 완료되면 서울·김포·일산 접근성이 개선된다.
도보 통학권에는 단지 인근 초·중·고교 예정 부지가 모두 마련돼 있다. 인천 영어마을과 에더블 국제학교도 도보 5분 거리다.
녹지 수변공간으로 단지 바로 앞 계양천변이 있다. 계양천 수변공원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남측에 지역 특화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는 ‘스마트 위드업’이 만들어지면 도시의 자립성 및 산업기능도 강화될 예정이다.
우미건설은 전세대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4베이로 설계했다고 강조했다. 또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입주민편의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과 실내골프연습장, 통학차량 하차공간과 연계된 카페 Lynn,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