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산학협력단은 8일 ㈜아리생명공학과 연구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아리생명공학은 이 자리에서 발전기금 2500만원을 가천대 산학협력단에 기부했다.
아리생명공학은 의·약학 연구개발을 하는 중소기업으로 가천대 산학협력단 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인 에이아이젬 이영구 대표가 대표를 겸하고 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연구과제 기획 발굴 및 공동 연구수행 등 R&D협력, 보유연구 장비·운영설비 공동 활용, 보유기술 교류·자문 등을 통해 상호 역량강화와 공동 발전에 힘쓰기로 했다.
초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로마켓 진행
이와 함께 성남시청소년재단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초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최근 약 두 달간 ‘제로마켓 프로젝트’를 진행해 시선을 끈다.
이번 활동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역량기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과생산·과소비·과폐기로 인한 환경문제를 이해하고 소비 습관을 개선하고자 진행된 청소년 프로젝트 활동이다.
초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과폐기로 인해 생겨나는 환경문제를 중심으로 자원순환 방향과 목표를 설정한 뒤, 활용도가 없어진 양말목을 이용한 새로운 가치인 티코스터를 제작, 수련관 방문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면서, 올바른 분리수거 및 자원 순환에 대해 함께 설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한편,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이번 제로마켓 활동은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넘어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의 단계였다"면서 "해당 활동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생활 속에서 지속 가능하면서도 합리적인 소비를 실천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