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운동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빠르게 에너지를 보충해 체력 증진이나 근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운동 필수템'으로 부상했다. 특히 섭취 시 체내에 빠른 흡수가 가능한 아미노산을 함유한 제품이 인기가 높다.
아미노산은 단백질의 최소 단위로 피로회복과 근육 유지에 필요한 신체 조직의 필수 구성 성분이다.
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아미노산 관련 제품을 선보이는 대표 기업은 일동후디스다. 일동후디스는 지난달 피로 회복과 근육 유지에 필요한 고함량 아미노산 에너지젤 '하이뮨 아미노포텐'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아미노포텐은 소화 불량으로 인해 단백질 제품 섭취에 어려움이 있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고함량 아미노산 제품이다. 하루 2포 기준 필수아미노산 3600mg, 비필수아미노산 1500mg 등 총 5100mg을 함유해 간편하게 고함량 아미노산을 보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또한 아미노산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필수아미노산 중 근육 합성 및 손실 방지에 효과적인 BCAA(류신·발린·이소류신)를 최적의 비율인 2대1대1로 맞췄다. 근육 관리를 위한 트레오닌, 트립토판 등 필수 아미노산 8종과 글루타민, 시스틴, 카르니틴 등 비필수 아미노산 8종 및 비타민 미네랄도 엄선해 담았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인기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인 '뭉쳐야 찬다'와 '골때리는 그녀들'에서는 운동선수와 연예인들이 축구 경기 중간 하이뮨 아미노포텐을 섭취해 에너지를 충전하는 모습이 포착됐다"며 "간편하게 고함량 아미노산을 섭취할 수 있는 하이뮨 아미노포텐은 운동을 좋아하는 셀럽들이 즐겨 먹는 제품으로도 화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