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BTS 한복 정장 디자이너' 故 김리을, 갑작스러운 사망에 연예계 '충격'…이홍기·채은정 추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건희 기자
입력 2025-02-13 17: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故 김리을 리을 대표의 생전 모습 사진김리을 대표 SNS
고(故) 김리을 리을 대표의 생전 모습 [사진=김리을 대표 SNS]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한복 정장을 제작하는 등 패션 한류에 일조한 디자이너 故 김리을(본명 김종원) 리을 대표가 갑작스럽게 사망하자 가수 이홍기와 채은정이 그를 추모했다. 

이홍기는 지난 1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리을아 뭐가 그리 많이 힘들었냐. 지금 만나러 갈게. 네가 더 빛날 수 있고 행복한 곳에서 늘 웃으며 지냈으면 좋겠다. RIP"라는 글을 올렸다.

채은정도 13일 SNS를 통해 "리을아 새해라고 안부 연락이라도 해볼걸. 한잔 하면서 넋두리라도 들어줄걸. 미안하고 너무 마음 아프다. 깊은 사연 알 수 없지만, 제발 그곳에서는 편해지기를. 당당하고 유머 넘치던 장래가 촉망되던 젊은 네가 대체 왜 RIP"라는 글을 게재했다.

고인은 지난 11일 향년 32세의 나이로 숨을 거뒀다. 그의 사망 소식은 12일 알려졌다. 특히 고인이 마지막으로 올렸던 SNS 게시물에 "1993~2025"라는 글과 함께 예명인 'RIEUL(리을)' 글자가 적힌 사진이 담겨 죽음을 암시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한편, 고인은 BTS 멤버 지민·슈가·제이홉이 '지미팰런쇼'에 출연할 당시 입었던 한복 정장을 제작한 것으로 전해져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생전에 포브스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리더 30인'에 이름을 올렸다. 자신의 예명을 딴 브랜드 'ㄹ(리을)'을 세워 운영하기도 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