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뉴스픽] 중기중앙회, '한일 중소기업 경제 포럼' 대회장 위촉 外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사진=중기중앙회]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사진=중기중앙회]
 
중기중앙회, '한일 중소기업 경제 포럼' 대회장 위촉...양국 협력 모델 구축

중기중앙회는 '한일 중소기업 경제 포럼' 대회장으로 일본 비즈니스 경험이 풍부한 김동우 중기중앙회 부회장과 최우각 부회장을 위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한일 중소기업 경제 포럼'은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을 기념해 오는 25일 일본 도쿄 하얏트 리젠시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양국 정부 주요 인사 및 중소기업 대표 등 약 200명이 참석해 △양국 중소기업 지원정책과 산업협력 사례 발표 △네트워킹 만찬 △K-푸드, K-뷰티, K-굿즈 관련 쇼케이스 등을 진행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위촉식에서 "일본 시장에 대한 이해와 시장 경험이 풍부한 두 부회장이 대회장을 맡게 된 만큼, 일본 중소기업과의 교류 확대에 큰 힘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포럼이 한일 중소기업 간 교류를 넓히고 새로운 협력 모델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유원, '컬투쇼' 통해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성공사례 홍보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하 한유원)이 12일 SBS 라디오 프로그램 '두시탈출 컬투쇼'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지원사업의 성과를 소개하고 우수 소상공인의 성공담을 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에 참여한 소상공인이 직접 방송에 나와 본인만의 성공 비법,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방송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은 총 5개사로 △네츄어스베스트푸드 △소자매 △인크로마 △리프로츠 △한라비이며, 이들은 모두 현재 진행되고 있는 '동행축제'에 참여하고 있는 소상공인이다. 그 외에도 TOPS 프로그램, 브랜드 역량 강화 등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에 참여한 우수 사례 기업이다. 더불어 동행축제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 소개와 출연 가수인 황치열, 조째즈 등의 미니 공연도 진행된다.

이태식 한유원 대표이사는 "소상공인 온라인판로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한 소상공인의 성공 스토리를 알리고자 이번 방송을 마련했다"라며 "소상공인이 직접 전하는 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도전과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방송에 많은 관심과 청취 부탁드리며, 앞으로 한유원의 지원사업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홈앤쇼핑, 제 30회 농업인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홈앤쇼핑은 강원도 원주에서 열린 '제 30회 농업인의 날 국가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홈앤쇼핑이 국내 농축수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와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홈앤쇼핑은 2016년부터 약 10억원의 기부금을 지원하며 농산물 소비 촉진과 판매확대를 위한 상생마케팅을 전개했다. 홈앤쇼핑은 농산물의 과생산 및 태풍 등으로 가격이 하락하거나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해 생산된 농산물을 기부금을 지원하고, 할인된 가격의 농산물을 제공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대통령 표창은 홈앤쇼핑 임직원뿐만 아니라, 함께 노력해온 수많은 농업인과 관계 기관 모두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농업인과의 상생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과 지속적인 고객 및 생산자 관점의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