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액티언 하이브리드' 판매 돌입… 3600만원대 단일 트림 운영

  •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

액티언 하이브리드 사진KGM
액티언 하이브리드 [사진=KGM]
KG모빌리티(KGM)는 '액티언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KGM의 두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인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국내 하이브리드 모델 중 전기차에 가장 가까운 주행 퍼포먼스와 연비 효율을 갖춘 도심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다. 선호도가 높은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기본화하고도 3600만원대의 단일 트림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KGM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충전하지 않는 전기차'를 콘셉트로 한다. 직병렬 하이브리드 구조를 채택해 전기 구동과 배터리 충전을 동시에 수행해 연비 효율을 높였다.

복합·도심 연비는 20인치 휠 기준 각 15.0㎞/L, 15.6㎞/L(넥센타이어 기준)이다. 미쉐린타이어를 장착하면 복합 연비는 14.9㎞/L, 도심 연비는 15.8㎞/L로 측정됐다.

하이브리드 전용 듀얼 모터 변속기 e-DHT는 전기차(EV), 하이브리드차(HEV), 엔진 구동 등 총 9가지 주행 모드를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전환해 정숙성과 효율성을 겸비했다.

또 국내 하이브리드 모델 중 가장 큰 1.83kWh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주행 중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130㎾급 대용량 모터를 적용했으며, 저전압 배터리는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일체형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적용으로 경제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고급 안전·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한 단일 트림(S8)으로 운영하며, 판매 가격은 3695만원(개별소비세 3.5%, 친환경차 세제 혜택 반영 기준)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